top of page
Ford F-series
픽업트럭의 대표 주자 포드의 F시리즈를 만나 보세요.
괴물 트럭이 서울 도로를 제대로 누비게 됐다. 포드 랩터 픽업 트럭이 포드 공식딜러 혜인자동차의 모기업을 통해 수입되기 때문이다.
18일 혜인산업은 서울시 마포구에 '슈퍼휠스(Super Wheels)' 매장을 오픈하고 미국 최고 베스트셀러 픽업 트럭인 '포드 F150'과 이를 기반으로한 고성능 모델 ‘랩터’, 풀사이즈 8인승 SUV인 ‘익스페디션’ 등을 판매 개시했다.
10년 앞으로 다가온 연비규제를 뛰어넘기 위해 포드는 베스트셀러 트럭을 극적으로 진화시켰다. 2015년형 F-150은 트럭 최초로 알루미늄 보디를 얹고 최신 직분사 엔진과 다양한 편의장비로 연비와 인기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려 한다.
영토가 매우 크고 넓은 미국은 본래 승용차보다는 픽업트럭의 판매량이 높은 나라입니다. 그만큼 미국 자동차역사에서 픽업트럭은 매우 중요하고 빼놓을 수가 없으며 미국정부에서 픽업트럭 시장만큼은 매우 중요하게 보호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 포드의 F-시리즈가 있습니다.
F-시리즈 최초로 ABS가 적용되었으며 2륜 구동 모델에 한해서 플레어사이드, 스타일사이드 적재함이 사라졌습니다. 8세대 F-시리즈는 최대적재량에 따라 F-150, F-250, F-350 세가지로 나누어졌습니다. 트림은 XL, XLT, XLT래리엇, 1991년에 나이트 트림이 추가되었습니다.
bottom of page